영화 <작은형> : 사기꾼 동생과 조금 특별한 형의 동거가 시작된다

정보Θ연예/영화리뷰|2022. 10. 20. 06:11
반응형

" 11월 16일 (수) 저녁 8시 <작은 형> 특별 시사회" 
@ 아트하우스모모

안녕하세요, 영화 <작은형> 제작자이자 시나리오 작가 이창원입니다. 오랜만에 직접 쓴 시나리오로 제작한 영화 <작은 형>이 11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작은형>은 저예산으로 제작된 작은 영화입니다. 홍보마케팅, 배급에서 큰 영화에 밀리다보니 관객과의 만남, 상영의 기회 한 번이 소중합니다. 배우, 감독, 스태프가 손꼽아 기다렸던 개봉을 축하하고, 한 분의 관객이라도 더 만나고자 이야기 나누는 특별시사회를 준비했습니다.

◼︎ 주연 배우, 감독과의 공감 GV!
누구보다 먼저, 좋은 작품을 보고 싶어하는 와디즈 펀딩 참여자를 위해 개봉 전에 미리 보여드리는 시사회입니다. <미생>, <굿와이프>에 출연해 인기를 얻는 동현 역의 전석호 님을 비롯한 배우, 감독, 스탭이 함께하는 GV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연 배우, 감독, 스탭들과 함께하는 뒷풀이
시사회가 끝났다고 아쉬워마세요! 주연 배우들과 감독, 스탭들과 함께 뒷풀이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고 친해지실 수 있습니다. 소탈한 매력의 주연배우들의 맛깔난 욕설이 난무하는 정겨운 분위기에서 영화 뒷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형>은 누구나 부담없이 볼 수 있는 휴먼 드라마입니다. 장애인형의 돈을 노리는 철 없는 사기꾼 동생과 장애인들의 유쾌한 동거 이야기 속에 숨겨져 있는 삶의 보석같은 순간, 그 여운의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독립영화나 작은영화는 재미없고, 어렵다는 편견. 버려주세요. 시나리오를 쓰며 장애인도 우리와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도 서로 농담을 주고 받기도하고,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질투도 합니다. 이러한 인물들의 다양한 감정변화와 갈등을 코믹한 요소와 적절하게 배치했습니다. 

작지만 강한,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우리 영화 <작은형>은 '장애인'이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를 유쾌하고 따듯하게 그려냈습니다.  2013년 전주국제영화제 프로모션 관객상을 수상하며 대중성을 인정 받으며 값진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 줄거리

삶 전체가 사기인 기획부동산 사기꾼 동현. 교도소에서 출소하자마자 부동산 사기를 치다 불행하게도 바로 조폭에게 덜미가 잡혀 억대 빚쟁이에 신장까지 적출당할 인생 최대의 위기에 처한다!

다급해진 동현은 생전 연락 없이 지낸 지적장애인 작은 형을 찾아간다. 잠시 조폭을 피해있을 요량으로 들어간 형의 집은 장애인 여럿이 모여사는 '그룹홈'이었고, 그들이 억대 부자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순진한 그들을 상대로 사기 칠 궁리를 하지만 생각치도 못한 복병, 사회복지사 은아가 나타난다. 그러나 은아도 뭔가 수상한 낌새를 보인다. 생각치도 못한 훼방꾼을 따돌리고 제대로 한 건을 챙기기 위한 동현의 필사적인 계략, 성공할 수 있을까...?!

◼︎ 영화소개

◼︎ 영화제 초청 리스트

2012년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영화 제작지원 선정 작품
2013년 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 프로모션 관객상 수상
2015년 전주국제영화제 초청작
2016년 밀라노국제영화제 작품상, 각본상, 남녀조연상 등 4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은형>은 이미 제작 및 후반 작업을 90% 이상 마치고, 11월 24일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와디즈 프로젝트는 단순히 제작비나 상영관 대여비용을 위해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혹한의 추위를 뚫으며 만든 우리 영화를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펀딩으로 시사회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특별히 감사 드리며, 단순히 팬이 아닌 우리 영화의 스탭으로 모시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감사의 마음을 꾹꾹 눌러담은 리워드, 꼭 보답이 되길 바랍니다.

1만원, 시사회 2매 + 배우와 악수 또는 포옹 
2만원, 시사회 2매 + 배우와 악수/포옹 + 포스터 사인
5만원, 시사회 2매 + 배우와 악수/포옹 + 포스터에 이름 기재
10만원, 시사회2매 + 배우와 악수/포옹 + 포스터 이름 + 시사회 이후 뒷풀이 참여
[단 1명] 200만원_100인 이하 단체 관람

 

◼︎ 리워드는 이렇게 전해드립니다! 

- 펀딩 최종결제(11/14) 완료 후, 11월 15일 문자로 티켓을 전달드립니다.
- 배우와의 악수 또는 포옹, 포스터 사인은 현장에서 시사 종료 후 수령 가능합니다.
- 포스터 하단에 '와디즈 후원자' 항목에 이름을 기재해드립니다. 
- 시사회 뒷풀이 장소는 추후 자세히 공지하겠습니다. 아트하우스모모 근처 좋은 장소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
- 단체 관람이 필요하나 아쉽게 영화가 상영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드리겠습니다.
단, 100인 이하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는 영화관이 있는 상영가능한 지역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감독_심광진
주요 연출작 <불후의 명작> (2000), <이대근, 이댁은> (2007)


배우_전석호 (동현 역)
<미생>, <굿와이프>, <굿바이싱글> 등 


진용욱 (동근 역)
<탐정 : 더 비기닝>, <인천상륙작전>, <터널> 등


- 동현 역, 배우 전석호 <배우와의 인터뷰> 중





- 작은형 역, 배우 진용욱 <펀딩 참여자에게 전하는 말>

제작 및 시나리오_이창원

영화 속 비장애인 동생은 장애인들보다 더 나을 것이 없습니다. 또 장애인들도 완벽하게 착하지 않고, 돈을 좋아하지요. 시나리오를 쓰며 그들을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고, 더불어 사는 삶을 그려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