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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종류 52가지

라떼^^ 2022. 2. 13.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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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종류 52가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문제점​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문제점

많은 분들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마케팅에 대해서 컨설팅을 문의를 해오십니다. 그래서 그동안 어떠한 광고를 진행하셨냐의 질문과 어떠한 광고를 생각 하고있는 지에 대한 질문을 하면, 열에 아홉은 굉장히 편향적인 마케팅광고에 대하여 이야기를 합니다.

즉, 키워드검색 노출이나 뻔한 검색,SNS등의 유료광고를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그 광고 종목들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또한 실질적으로 훨씬더 효율적인 광고들이 많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또한 광고는 복합적인 유대관계를 통한다면, 형식적으로 비싸기만 한 마케팅이 아닌 가성비 좋은 광고를 진행하실수가 있습니다.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정밀한 타켓팅(수요층 분석) 그 다음으로는 타켓팅에 따른 마케팅 종류를 선별하는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러한 광고를 하고 싶어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할줄 모르기 때문에, 다른 경쟁업체가 하는 광고를 따라하기만 급급합니다. 이것은 결국 시간낭비, 돈낭비, 사업의 부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케팅 용어(링크)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용어숙지를 먼저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원인 마케팅 (Cause Marketing)​
고객과 회사 모두가 관심을 갖는 원인을 찾는 것은 비즈니스에 마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직이 무엇을 아끼고 누구를 돕고 싶어 하는지에 대한 내부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것의 좋은 예는 톰스 슈즈입니다. 톰스는 전통적으로 "하나를 사면 하나를 무료로 "홍보하는 대신, 고객이 신발을 구입할 때마다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신발 한켤레를 무료로 나눠 줌으로써 강력한 고객 지지층과 명성을 쌓았습니다.

근거리 마케팅(CRM)
와이 파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의 홍보 메시지를 가까운 거리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CloseRangeMarketing(범위 도달 마케팅)은 ProximityMarketing(근접 마케팅)이라고도 합니다.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많은 기업들이 고객에게 무언가를 독점적으로 판매하기보다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를 더 사랑하는 고객들은 또한 당신의 브랜드와 더 많은 돈을 쓸 것이다. 많은 전통적인 소매상들은 이것이 사실이라고 생각해 왔다. 월그렌스는 모든 구매 채널(스토어, 웹, 모바일 등)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매장에서만 구매하는 평균 고객의 6배까지 구매하는 것을 보았다.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 기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트랜잭션(Transactional Marketing)
판매 촉진은 특히 소비자들에게 대량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해야 하는 소매 업체들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다. 투자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소매 업자들은 소비자들이 쿠폰, 할인, 증서, 판매 행사를 이용하여 구매하도록 권장해야 한다. 타깃과 같은 대형 유통 업체들은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판촉 행사를 벌이고 있다.

희소성 마케팅(Scarcity Marketing)
어떤 시장에서는 한번에 얼마나 많은 제품을 구할 수 있는지를 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경우에 이것은 원료나 제품의 더 높은 품질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루어진다. 회사는 그들의 제품을 소수의 고객들만이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의 팬텀이라는 중국판 자동차 출시는 빠르게 팔렸다. 자동차의 가격이 대부분의 자동차들보다 높았지만 희소성은 욕구와 가격을 이끌었다.

입소문 마케팅 (Word of Mouth Marketing)​
구두 마케팅은 구두로 사람 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세계와 공유하는 것에 매우 흥분한다. 많은 소비자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서 의미를 찾는다. 입소문은 사람들이 무엇을 사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 고대의 방법 중 하나이다. 현대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회사와 그들이 대표하는 제품들을 위해 진정한 입소문을 내는 방법을 배웠다.

CTA(CalltoAction)마케팅
CTA마케팅은 웹 트래픽을 텍스트, 그래픽 또는 기타 웹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의 잠재 고객 또는 판매로 전환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전환 전략은 고객이 되거나 메일링 목록에 가입하는 온라인 방문자의 비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이럴 마케팅 (Viral Marketing)
컬트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은 계속해서 그들의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간직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있다. 새로운 제품이 만들어질 때마다 고객들은 그들의 미래 구매에 대한 꿈을 꿀 이유를 얻어야 한다. 때때로 CultBrands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대단한 것을 발견한다. 고객이 귀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는 것은 귀사의 비즈니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성 마케팅(Diversity Marketing)
취향, 기대, 신념, 세계관, 구체적인 요구 등 문화적 차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부문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 계획을 개발합니다.

언더 커버 마케팅(Undercover Marketing)​
때때로 모든 것을 모두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굉장한 화제 거리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을 매우 흥분시킨 영화 예고편을 생각해 보세요. 영화의 모든 측면을 보여 주지는 않지만, 광고주는 시청자들이 더 많은 것을 보고 싶어 하도록 하기에 충분한 음모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
주요 기업들은 살아남고 성장하기 위해 많은 양의 제품 구매를 추진해야 한다. 대량 마케팅이 직접적인 접근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이것은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대기업들은 빅 데이터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돈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엄청난 비용입니다. 이는 그들이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잠재적인 국가 고객들을 위해 어디에 미디어를 배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월마트는 효과적인 대량 판매 시장의 한 예이다. 세계 1위의 소매점으로서, 그들은 그들의 대량 마케팅 노력에 대해 매우 현명하고, 종종 그들의 고객들에게 지역감과 따뜻함을 준다.

계절별 마케팅(Seasonal Marketing)
계절 행사는 새로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한다. 때때로 이러한 행사들은 날씨나 국경일의 실제적인 변화가 될 수 있다. 홀마크와 같은 소매업자들에게 발렌타인 데이는 그들 사업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고객에게 중요한 다양한 계절에 적응함으로써 여러분은 고객의 삶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PR Marketing)
가장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는 홍보이다​. 많은 효과적인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제품과 그들의 제품이 제공하는 이익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미디어와 협력한다. 또한, 일이 잘못되는 많은 경우에 좋은 PR마케팅 전략은 필수적이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살아 있을 때, 애플은 모든 신제품을 발표하기 위해 기자 회견을 열었다. 이 전통은 이제 애플 사의 새로운 최고 경영자와 CMO가 계속해서 지키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Online Marketing)
상업이 인터넷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이 등장했다. 온라인 배너에서 성가신 팝업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은 할 수 있는 한 그들의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오늘날 대부분의 온라인 전략 마케팅 노력은 성장 해킹 전략(최대치까지 적용되는 A4B시험)과 관심을 끄는 다양한 인식 전략이 혼합된 것이다. 매우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터는 더 나은 절약에 대한 즉각적인 인용을 위해 사용자들에게 우편 번호를 입력하라고 요구하는 보험 회사이다.

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
고객들이 온라인 세계로 이주하자마자,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들은 잠재적인 잠재 고객들을 위해 이메일을 수집하고 조직하려고 시도했다. 많은 기업 대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은 고객들과 연결하기 위한 주요 방법으로 이메일 마케팅에 의존한다. 업계 박람회에서 IBM컨설턴트가 잠재 고객과 전자 메일 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에반게리즘 마케팅(Evangelism Marketing)
여러분의 브랜드 또는 제품의 옹호자가 되고 브랜드를 자신의 정체성의 일부인 것처럼 대표하는 열광적인 팬 고객을 개발합니다.

이벤트 마케팅(Event Marketing)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은 판매를 촉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들은 종종 쇼핑할 이유를 필요로 하고 이벤트는 종종 완벽한 이유를 제공할 수 있다. 메이시 백화점의 추수 감사절 퍼레이드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두가지 행사를 연결함으로써 미국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추수 감사절과 쇼핑을 할 수 있잖아.

오프라인 마케팅(Offline Marketing)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오프라인 마케팅을 새로운 기술과 통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코카 콜라 회사는 고객들을 포옹하게 하는 자판기를 만들었다. 이것은 코카 콜라 브랜드를 행복의 핵심적인 감정과 계속 연관시키고 있지만, 또한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실제 제품을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아웃바운드 마케팅(Outbound Marketing)
때때로 기업들이 잠재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잠재 고객 목록을 개발함으로써 회사는 새로운 고객을 찾기 위해 그들의 개별 목표 그룹에 도달하기 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회계 소프트웨어를 팔고 있을 때 그들은 회사들에게 직접 회의를 위해 전화를 걸기 전에 종종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이용하여 잠재적인 목표를 확인했다.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메일, 이메일, 문자, 전단지 및 기타 홍보 자료를 통해 고객 및 잠재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인바운드 마케팅(Inbound Marketing)​
회사들은 종종 다양한 이유로 고객들이 전화하게 한다. 이는 고객에게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은 제품과 서비스를 추가로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고객들이 잔액 조회를 위해 전화를 할 때, 비즈니스 뱅크 체이스는 종종 그들이 신용 한도, 401k계획, 또는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지 물어볼 기회를 갖는다.

자유 마케팅(Freebie Marketing)
프로모션을 통해 귀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낮은 가격에 판매하여 다른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뉴스 레터 마케팅(Newsletter Marketing)
사업을 홍보하는 재미 있는 방법은 그 조직에 일어난 뉴스 가치가 있는 몇가지 일들을 강조하는 뉴스 레터를 작성하는 것이다. MotleyLinkees는 수년 간 그들의 투자 통찰력을 그들의 지역 사회와 공유해 왔다. 이러한 뉴스 레터는 회원들과 함께 참여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회원들의 놀라운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을 제공해 왔습니다.

기사 마케팅(Article Marketing)
전문성이 높은 업종에서는 기사가 귀하의 지식과 전문성을 보여 주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혁신은 기술 정보를 전문 구매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물품이나 백서의 형태로 공유된다. Amazon.com은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에 대한 백서를 위해 사이트의 일부를 할애했습니다. 이것은 전문화된 구매자들을 위한 매우 정교한 형태의 마케팅이다.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잠재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컨텐츠를 작성하고 게시합니다. 이는 해당 기업의 경우 직접 판매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해당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 쇼 마케팅(Tradeshow Marketing)
많은 제품들이 구매 경험이 있어야 한다. 많은 조사를 하지 않고 먼저 차를 시험 운전하지 않고 새 차를 살 고객은 거의 없다. 무역 박람회는 고객들을 초대해 업계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보여 주는 업계 모임이다. 새로운 제품 라인을 소개하기 위해 포드 자동차 회사는 매년 국제 소비자 자동차 박람회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이러한 자동차 무역 박람회는 기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검색 마케팅(Search Marketing)
요즘, 소비자들이 질문이 있을 때, 그들은 그들의 친구들에게 묻지 묻는것이 아닌 곧장 네이버나,구글로 갑니다. 사실, 네이버나 구글은 궁금증에 대한 답안의 완벽에 가깝게 제공하다보니 매일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주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그들의 답을 검색한다.

사람들은 검색 마케팅의 힘을 보기 위해 먼 곳을 볼 필요가 없다. 네이버나 구글은 수년 간 이 산업을 형성해 왔고 수백개의 소매상들이 그들의 사업을 성장시키는 것을 도와 왔다. 많은 기업들이 지역의 업종별 전화 번호부를 참조하는 소비자 수가 점점 줄어들면서 지역별 업종별로 광고를 했지만, 이 채널의 효과는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컴퓨터, 스마트 폰 및 태블릿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장치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홍보하십시오. 인터넷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필수적인 관행이다. 타깃 시장이 명확하게 식별되면, 고객이 어디에 살고 있는지를 알고 있는 USPS또는 전문 메일 운송 업체와 협력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마케팅은 그들이 집에 사는 소비자들에게 바로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에는 종종 부정적인 측면이 있지만, 많은 똑똑한 회사들은 직접 마케팅을 잘 수행한다. 예를 들어, 카탈로그 소매 업체인 L.Bean은 고객들이 받기를 기대하는 직접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틈새 마케팅(Niche Marketing)​
틈새를 찾고 그것을 채우는 것은 너무 혼잡한 시장에서 성장을 위한 비밀 조리법으로 묘사될 수 있다. 신발 사업을 예로 들어 보자. 세계적으로 신발에 대한 수요가 많고 많은 최고의 회사들이 시장에서 신발에 대한 즉각적인 수요의 대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해 진화해 왔다. 신발 공간이 붐비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신발 제조 회사인 Vans는 소외된 고객인 스케이트 선수를 알게 되었다. 이러한 틈새 시장에 집중함으로써 Vans는 번창하는 사업을 발전시켰다.

드립 마케팅(Drip Marketing)
드립 마케팅은 미리 작성된 메시지 세트를 고객이나 잠재 고객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내거나" 떨어뜨리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입니다. 이러한 메시지들은 종종 이메일 마케팅의 형태를 취하지만, 다른 미디어 매체들도 또한 사용될 수 있다.

커뮤니티 마케팅(Community Marketing)
이 특정 고객 그룹의 요구 사항과 요구 사항을 전달하면서 기존 고객의 청중을 능동적으로 대화에 참여시킵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다음 거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대신, 기존 브랜드 커뮤니티 내에서 충성도를 높이고 참여도를 높입니다. 브랜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커뮤니티 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은 고객 참여에 기꺼이 투자하려는 현명한 기업들에게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다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우스 웨스트 에어 라인과 같은 회사들은 30명 이상의 부서를 두고 있는데 그들의 주된 책임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는 것이다.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Cross-Media Marketing)
이메일, 물리적 메일, 웹 사이트, 인쇄물 및 온라인 광고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상호 홍보합니다.

B2B마케팅(B2B Marketing)
기업 대 기업 마케팅은 개인 또는 조직(상업적 기업, 정부 및 기타 기관 포함)의 마케팅 관행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재판매하거나, 자체 제품이나 서비스를 늘리거나, 내부 운영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머신은 잘 알려 진 B2B마케터이다. IBM의 사업은 자사의 제품을 전 세계의 다른 기업과 정부에 마케팅하는 매우 지능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성장해 왔습니다.

판촉 마케팅(Promotional Marketing)​
판촉 마케팅은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자극하기 위해 고안된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이다. 판촉 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구매 인센티브를 포함하는 기술입니다.

Contests:
우리 모두는 공짜로 이기는 것을 즐긴다. 콘테스트는 중소 기업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을 제공합니다.

쿠폰:
선두적인 쿠폰 처리 업체인 CMS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들은 2007년에 302억개의 쿠폰을 발행했는데, 이는 전년도에 비해 6%증가한 것이다. 홍보 마케팅 협회(PMA)쿠폰 위원회에 따르면 인구의 76%이상이 쿠폰을 사용한다. 쿠폰은 여전히 효과가 있고 중소 기업을 위한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

샘플링: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 보세요. 제품을 나눠 주는 것은 이윤을 제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어떻게 당신의 고객들에게 작은 맛을 주는 것이 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소매 업계의 천재 퍼블릭스 수퍼 마켓은 수상 경력이 있는 핵심 라임 파이의 샘플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파이의 효능에 의문을 제기하기 때문이 아니라 고객들이 더 많이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엠부시 마케팅(Ambush Marketing)
광고주는 후원금을 지불하지 않고도 특정 이벤트와 브랜드를 연관시키기 위해 이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이러한 이벤트를 활용하거나 다른 비즈니스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원래 이벤트의 가치를 낮추는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B2C마케팅(B2C Marketing)
B2C마케팅(기업 대 소비자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구매자들을 최대한 공격적이고 지속적으로 구매자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B2C마케팅 담당자들은 쿠폰, 디스플레이, 매장 프론트(실제 및 온라인 모두), 타깃 시장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특별 제안과 같은 상품 교환 활동을 한다. B2C마케팅 캠페인은 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간이 짧기 때문에 고객의 관심을 즉시 끌어야 한다. 이러한 캠페인은 종종 온라인과 상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거래, 할인 또는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마케팅(Cloud Marketing)
이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에서는 모든 마케팅 리소스와 자산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고객(또는 제휴사)이 이를 개발, 수정, 사용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Amazon.com을 통해 고객이 고객의 온라인 계정이나 킨들 파이어와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 디지털 라이브러리에서 디지털 책, 영화 및 TV쇼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십시오.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또는 모바일 기기로 마케팅합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시간과 장소에 민감하고 개인화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Alliance Marketing)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원을 공동 출자하기 위해 둘 이상의 기업이 합작 벤처를 설립한다.

역 마케팅(Reverse Marketing)​
반대로, 마케팅의 목적은 고객이 고객을 찾는 마케팅 담당자가 아니라 사업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보통, 이것은 텔레비전 광고, 인쇄 잡지 광고, 온라인 매체와 같은 전통적인 광고 수단을 통해 행해진다. 전통적인 마케팅은 주로 적절한 고객들을 찾아 그들을 목표로 하는 셀러를 다루는 반면, 역 마케팅은 원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적인 판매자에게 접근하는 고객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2004년에 도브는 여성들의 상품을 광고하기보다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춘 진짜 미용을 위한 비둘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으로 인해 그들의 매출은 10억달러를 넘어섰고 도브는 이 전략에 따라 그들의 브랜드를 재창조했다. 비록 성공적이었지만, 이 캠페인은 사람들이 모순되는 메시지를 가진 광고로 보는 것 때문에 많은 논쟁과 토론을 일으켰습니다.

텔레 마케팅(Telemarketing)
당신이 무슨 생각하는지 알아요. 당신은 텔레마케터를 싫어하잖아요. 너의 감정은 너 혼자가 아니다. 하지만 텔레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많은 회사들이 고객과의 연결을 위해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텔레 마케팅(영국과 아일랜드에서는 내부 영업 또는 텔레 세일즈라고도 함)은 영업 사원이 잠재 고객에게 전화 또는 대면 또는 웹 회의 예약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권유하는 직접 마케팅 방법입니다. 텔레 마케팅에는 자동 전화 걸기를 통해 전화로 플레이하도록 프로그래밍된 매출 볼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텔레 마케팅을 성가시게 여기고 있어 비난을 받고 있다.

무료 샘플 마케팅(Free Sample Marketing)
무료 마케팅과 달리, 이것은 보완적 마케팅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영향을 미치기 위해 무료 제품 샘플을 나누어 주는 것으로 구성된다.

다이렉트 메일 마케팅(Direct Mail Marketing)​
기업과 비영리 단체가 문자 메시지, 이메일, 대화식 소비자 웹 사이트,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전단, 카탈로그 배포, 홍보 편지 및 야외 광고를 포함할 수 있는 광고 기법을 사용하여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채널 독립적 형태의 광고입니다. 직접 마케팅 메시지는 고객, 데이터 및 책임에 초점을 맞춥니다. 직접 마케팅을 구별하는 특성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 메시지는 고객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직접 마케팅은 목표 시장의 구성원들을 다룰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주소 지정은 이메일 주소, 휴대 전화 번호, 웹 브라우저 쿠키, 팩스 번호 및 우편 주소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직접 마케팅은 특정한 "영업 활용 방안"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는 잠재 고객에게 무료 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웹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직접 마케팅은 매체에 관계 없이 고객의 추적 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반응을 강조한다.

직접 마케팅은 가장 작은 스타트 업에서부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들에 의해 실행된다. 잘 실행된 직접 광고 캠페인은 명확한 영업 활용 방안에 얼마나 많은 잠재 고객이 응답했는지를 보여 줌으로써 긍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에서는 잠재 고객의 정서적 인식을 높이거나 브랜드와 관계를 맺고자 하는 메시지를 선호하여 영업 상담을 피합니다. 잘 설계된 일반 광고 조차도 조직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 또는 잠재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마케팅 목적을 위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맞춤형 메시지를 생성하는 직접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직접 마케팅에서와 같이 의사 소통 방법은 모든 주소 지정 가능한 매체가 될 수 있다. 직접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구분은 주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 행동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통계적 기법의 사용을 강조하며, 그 모델은 의사 소통을 위해 고객을 선택하는 데 사용된다. 결과적으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담당자들은 또한 데이터 웨어 하우스의 많은 사용자가 되는 경향이 있다.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더 많이 보유하면 보다 정확한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는(1)소비자 데이터베이스와(2)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의 두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소비자 데이터베이스는 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회사를 위해 설계되며, 흔히[기업 대 소비자](B2C)또는 BTC(BTC)로 줄여 씁니다. 비즈니스 마케팅 데이터베이스는 종종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에서 훨씬 더 발전되어 있다. 이는 주로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가 소비자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한 개인 정보 보호 법에 의해 제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맞춤형 마케팅(Personalized Marketing)
맞춤형 마케팅(개인화라고도 함)은 제품 차별화의 극단적인 형태입니다. 제품 차별화는 제품을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반면, 개인화는 각 고객을 위해 고유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나이키 ID는 이러한 개인화 마케팅 개념을 중심으로 강력한 사업을 발전시켜 온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선호도 마케팅(Affinity Marketing)​
상호 보완적인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이익이 되는 전략적 제휴를 창출한다. 파트너십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이 전략을 통해 한 브랜드는 판매를 창출하는 반면 다른 브랜드는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컬처 마케팅(Cult-tural Marketing)
컬트 마케팅의 제안은 종교 집단에서 발견되는 시대를 초월한 인간의 행동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관습이 풍부한 평행한 사회적 우주를 가진 중심 이데올로기"보다 허크, 동료 견습생들, 그 어떤 것도 허락, 소문 그리고 일대일에 근거한 것보다 더 큰 것은 없다. 컬트 마케팅은 시대를 초월한 사회 과학적 원칙을 강력하게 적용하는 새로운 언어의 마케팅 템플릿 리스트에서 밝은 부분이다. 새로운 마케팅 전문 용어 목록에 사이비 종교 용어를 추가해 보자.

휴머니즘 마케팅(Humanistic Marketing)
인간의 욕구는 "상실감을 느끼는 상태"이다. 그들은 신체적 욕구(음식, 피난처, 안전, 의복), 사회적 욕구(소속과 애정), 개인적 욕구(지식, 자기 표현)를 구분한다. 니즈는 상대적으로 문화적으로 부족한 상태인 비교육적인 상태입니다.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
형식에 얽메이거나전통적이지 않은 광고방식들 중 낮은 예산의 방법에는 창의성, 많은 사람들, 그리고 제품, 서비스, 브랜드, 이벤트 또는 새로운 출시를 홍보하는 놀라운 요소가 포함됩니다.

브랜드 사랑 마케팅(Brand Lover Marketing)
브랜드 러브 마케팅은 전통적인 브랜드 마케팅의 개념을 대체하기 위한 마케팅 개념입니다. 브랜드는 고갈되어 가고 있고 브랜드 애호가들은 브랜드를 상장시키는데 필요한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무엇이 이성을 초월하는 충성심을 형성할까요? 진정으로 훌륭한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브랜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브랜드가 컬트 브랜드로 격상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소속감을 주면서 고객에 대한 강한 사랑을 심어 주어야 한다. 이성을 초월한 충성심을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에 대한 최고 수준의 사랑과 소속감을 만들어 내는 감정적인 연결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애플숲이라고 하여 애플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애플제품을 종류별로 구매하여 애플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스스로 갖게되는 효과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우선 중요한 우선순위 위주로 나열하였습니다. 최소한 사업을 하면서 광고를 하시려거든 마케팅 용어와 마케팅의 종류 숙지는 기초가 아닌 기본이 되겠습니다. 다음시간부터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에 대한 글을 순차적으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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